돈 내고 버려야 했던 물건들 팔았더니 ‘6만1500원’… “땡큐”

안녕하십니까?

오투벤처스입니다.

서울앱비즈니스센터 육성기업 어픽스(대표 한창우)의 언론보도입니다.

동화책, 블록, 어린이집 교구, 장난감 자동차…. 5살과 3살 자녀를 키우는 집안은 하루도 정돈된 날이 없다. 가뜩이나 좁은 거실에 점점 늘어나는 장난감과 육아용품이 쌓여 생활 공간은 갈수록 줄어듭니다.

버리는 데도 돈이 들다보니 아이를 키우며 처음으로 중고나라, 당근마켓, 인터넷 맘카페 등의 문을 두드려봤지만, 물건을 사는 사람과 중간에서 만나 직거래하는데 드는 시간과 추가비용, 사기가 판친다는 택배거래가 불편했습니다.

여러 플랫폼을 전전하다가 집으로 찾아오는 중고거래서비스 ‘땡큐마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혁신적인 서비스가 아닙니까. 땡큐마켓을 알고 나서 두 차례의 중고거래에 성공했습니다. 거래 과정에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자세한 소식

클릭 몇번으로 끝내는 HR솔루션 `자버`

안녕하십니까?

오투벤처스입니다.

서울앱비즈니스센터 육성기업 자버(대표 이동욱)의 언론보도입니다.

‘자버’는 근로계약 체결과 급여산정을 쉽게 도와줍니다. 업종과 근로형태에 따른 맞춤형 근로계약서를 활용해서 근로계약을 체결하면 됩니다. 계약체결도 전자서명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급여는 근로기준법에 맞게 기본급, 식대, 시간외 수당, 기타 다양한 항목을 자동으로 설계할 수가 있습니다. 계약이 체결되고 급여가 산정되면 직원별로 인사카드가 등록돼 관리됩니다.

자세한 소식

티끌 모으는 ‘짠테크족’…잔돈으로 주식 사고 적금 든다

안녕하십니까?

오투벤처스입니다.

서울앱비즈니스센터 육성기업 티클(대표 강상윤)의 언론보도입니다.

회사원 A씨(36·남)는 최근 소액 주식투자에 재미를 들였습니다. 투자금은 카드결제 후에 남은 자투리 돈을 투자하는 방식이다. A씨는 “경기가 좋지 않으면서 목돈을 주식에 투자하기 엄두가 나지 않았다”면서 “하지만 이렇게 자투리 돈을 투자하면서 재미는 물론 돈을 모을 수 있어 새로운 재테크의 재미를 느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물건을 살 때 또는 서비스 대가로 돈을 낼 때 발생하는 자투리 돈을 활용한 ‘잔돈금융’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경제 환경이 어려워지면서 조금이라도 수익을 거두려는 ‘짠테크족’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금융사들도 이런 잔돈금융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추세입니다.

자세한 소식

카카오모빌리티, 큐레잇과 택시기사 채용 영상 면접 솔루션 만든다

안녕하십니까?

오투벤처스입니다.

서울앱비즈니스센터 육성기업 큐레잇(대표 박혁재)의 언론보도입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대형택시 ‘벤티’ 운전기사를 영상 면접으로 뽑기로 하였습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영상 면접 플랫폼 ‘직감’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큐레잇과 택시회사의 채용 및 면접 과정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최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비대면 영상 면접’ 직감, 롯데액셀러레이터로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

안녕하십니까?

오투벤처스입니다.

서울앱비즈니스센터 육성기업 큐레잇(대표 박혁재)의 언론보도입니다.

㈜큐레잇이 롯데액셀러레이터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프리시리즈A(Pre-Series A Round)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큐레잇의 직감은 비대면 영상 면접 서비스로 구직자는 비대면 원웨이(One-way) 인터뷰와 라이브 인터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동영상 면접을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은 직감을 통해 채용 광고, 일정 조율, 결과 통보 등을 클릭 몇 번으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상시 채용이 빈번한 기업의 경우 비용 절감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